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경기도 평택시 출산장려금 총정리

by k홍시 2023. 7. 7.

평택시는 다양한 산업과 문화적 특징이 있고, 거주지로서 장점이 있습니다. 거주지로서 장점과 출산장려금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평택시 출산지원금

2023년 경기도 평택시의 출산지원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역시나 지방에 비해 높은 금액은 아니고, 경기도 권에서 평균인 듯한 금액입니다. 첫째 아동의 경우 50만원을 지급합니다. 둘째 아동의 경우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셋째 아동의 경우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넷째 아동 이상일 경우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둘째 아동과 셋째 아동 지원금이 차이가 있는 것을 보아하니, 평택시는 자녀를 두 명 낳는 경우가 비교적 많은 것 같습니다. 산후조리비를 지원하는 지원사업도 있습니다. 평택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평택시 지역화폐로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첫 만남 이용권이라고 나오는 부분은 전국 공통인 것 같습니다. 한 아이를 출산할 때마다 바우처로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평택시 출산장려금을 조사하면서 더 알게 된 점은 쌍둥이일 경우는 400만원, 세쌍둥이일 경우에는 600만원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한 번에 두명, 세명을 낳는 것이니 당연하다고 생각되지만 오히려 쌍둥이나 세쌍둥이일 경우에는 지원금을 더 주어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평택시 출산지원금 외 다양한 혜택

평택시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지원하는 부모급여가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만 0세일 경우에는 70만원을 지원합니다. 만 1세일 경우에는 35만원을 지원합니다. 내년의 복지도 미리 나와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만 0세일 경우는 100만원을 지원합니다. 만 1세일 경우에는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 지원금은 일시금이 아니라 월마다 주는 지원사업으로 해당되시는 분은 신청하셔서 월마다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제 나이를 세리는 기준도 바뀌었으니 굳이 '만'나이라고 쓸 필요도 없겠습니다. 아동수당도 따로 있습니다. 10만원씩 월마다 지급됩니다. 아동이 8세일때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이것도 신청자격이 되신다면 꼼꼼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요즘 가스비나 전기세 등 오른게 없습니다. 2023년 평택시 출산장려금을 살펴보면 전기세 30% 감면사업도 있습니다. 해당 보건소나 행정복지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맺음말

평택시는 생활환경이 좋습니다. 평택시는 넓은 평야와 숲, 동산, 산 등이 함께 조화롭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러한 생태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여러 매채가 구축되어 있어, 자연환경과 함께 문화체육 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평택시는 다목적 센터, 도서관, 체육시설, 박물관 등 많은 시설이 많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평택시내는 식품 및 일용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시장들도 많습니다. 일상적인 편의를 보장하면서 서울 근교의 도시들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진 지역입니다. 또한 평택시는 기업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산업체, 충남과 경남으로 이어지는 확장 축을 가진 공단, 인근 공항 등이 위치해 있어 효율적인 활동을 할 수있는 개방형 조건들도 있습니다. 출판사업자 및 피부과학 기업 등 다양한 양산업과 서비스업 기업들이 알맞은 장소를 찾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평택시는 중요한 국방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과 문화적인 특징, 그리고 편리한 교통과 생활환경, 기업이 활동하기 좋은 환경 등 종합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만큼 기업, 관광객 등에게도 큰 가치를 가진 요인입니다. 따라서, 평택시는 대한민국의 발전과 번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도시에서의 거주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거주지로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적으로 인구 감소 문제가 심각합니다. 앞으로도 아이를 낳는 가정에게 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인구 감소 문제를 빠르게 해소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